본문 바로가기
Food&beverage

홈메이드 하이볼 만들기 위스키 하이볼

by Jeon체리 2023. 3. 23.

안녕하세요~오랜만에 체리스 초이스는 홈메이드 하이볼입니다! 요즘 제가 하이볼에 빠져 있어서^^선물로 받은 위스키도 있겠다~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너무 맛있어요ㅎㅎ집에서 혼술 하는 걸 별로 좋아라 하지 않았는데 코로나 이후로 캔맥주 한 캔정도!? 하이볼 1~2잔 정도는 휴무 전날이나 가끔씩 상황에 따라 괜찮은 것 같아요~Good! 하이볼 만들기 포스팅해 볼게요~!!

 
 

이번에 선물로 받은 위스키

'젠틀맨 잭'입니다. 버번위스키이며 테네시 위스키 공정 중 하나인 단풍나무 숯 여과를 두 번이나 거치며 젠틀맨 잭만의 독특하고 부드러운 향기가 있다고 합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그다지 매력을 못 느꼈는데 잭다니엘 보다 확실히 부드러웠어요~ 테네시 위스키 대표적으로 잭다니엘도 있죠~!? 저도 너무 사랑하는 위스키인데요 이번엔 잭다니엘을 뒤로하고 젠틀맨 잭이랑 함께 했습니다 ㅎㅎ

 

젠틀맨 잭(GENTLEMAN JACK)
젠틀맨 잭(GENTLEMAN JACK)

 

 

**하이볼? 칵테일 종류 중 하나로 위스키나 브랜디에 탄산을 섞어 얼음을 넣고 만든 음료입니다.

                 요즘은 위스키 이 외에도 진, 테킬라, 보드카 등 다양한 술로도 만든다고 하네요~

 

 

체리스초이스! 젠틀맨 잭 하이볼

준비할게요!

재료들은 본인 입맛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 위스키(젠틀맨잭) 1oz(30g 정도), 각얼음, 웨지레몬 또는 레몬슬라이스, 토닉워터 또는 진저에일,

  레몬즙 

 
홈메이드 하이볼(젠틀맨잭)
홈메이드 하이볼(젠틀맨잭)

   

만들어볼게요!

    1. 하이볼 용으로는 긴 유리컵이 좋아요~ 유리컵에 위스키(젠틀맨 잭) 1oz(30g 정도) 넣는다.  

    2. 레몬이 있다면 레몬을 직접 짜서 레몬즙을 넣고 그 레몬 그대로 넣어줘도 예쁘고 향미가 좋아요~!

        생레몬이 없다면 판매용 레몬즙 5g가량 넣는다.(저는 조금 더 넣는 편이에요~)

    3. 각얼음을 충분히 채워주고 토닉워터 1:3~5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제 입맛에는 위스키와 토닉워터 비율 1:4 정도 Good!!

    > 토닉워터 대신에 '진저에일' 넣어도 너~~무 맛있습니다~!!ㅎㅎ각각 매력이 달라요~개취일 듯하네요!

    > 콜라를 넣으면 잭콕하이볼이겠죠!^^

    4. 가니쉬로 레몬슬라이스 또는 웨지레몬 거기에 저는 홈가드닝으로 키우고 있는 제 로즈마리도 올려봤어요~^^

       벌써 다 됐어요~!! 너무 간단하고 쉽죠!? 위아래로 잘 져어서 호로록호로록 마시면 됩니다~!

홈메이드 하이볼
홈메이드 하이볼

 

♣체리스초이스 마무리

참고로 저는 집에서 하이볼이랑 간단히 먹기에 과자도 뭐도 안주로 잘 안 어울리던데... 어느 날 닭가슴살 쪽쪽 찢어서 프라이팬에 살짝 덖어서(?) 후추랑 소금 간 살짝 하고.... 담백한 얘(?)랑 하이볼이랑 먹으니 넘 잘 어울리더라고요~ㅎㅎ(아~ 방울토마토도 잘 어울렸던 기억이 있네요! 조금 더 나가면?크래커와 함께 과카몰리!ㅎㅎ) 무튼 요렇게 간단히 혼술 하면서 내가 좋아라 하는 재미있는 티비 하나 보고 나면 그날 피로도 풀리고 기부니가 좋아지더라구요^^;;

여러분도 쉽고 간단한 홈메이드 하이볼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샹그리아 만들기 샹그리아 와인 홈파티 음료 칵테일 간단히 만들기

 

샹그리아 만들기 샹그리아 와인 홈파티 음료 칵테일 간단히 만들기

오늘의 체리스 초이스는 홈파티 음료 칵테일로 선호도가 높은 샹그리아 만들기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지난번 연말, 신년 홈파티 또는 겨울철 따뜻하게 마시는 와인 뱅쇼에 대해 이야기

cherry10.tistory.com

 

뱅쇼 만들기 겨울 홈파티 음료 감기예방과 원기회복에 좋은 따뜻한 와인 뱅쇼

 

뱅쇼 만들기 겨울 홈파티 음료 감기예방과 원기회복에 좋은 따뜻한 와인 뱅쇼

오늘의 체리스 초이스는 크리스마스 가까이 추운 겨울 이면 생각나는 홈파티 대표적인 겨울 음료 및 감기예방과 원기회복에 좋은 음료로 유럽에서 널리 마시는 "뱅쇼"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

cherry10.tistory.com

 

댓글